경북 산불 피해 동물 대상 의료봉사 이어가는 경기도수의사회

구조견 대상 중성화수술,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검사 및 입양 홍보 캠페인 진행


1
데일리벳 커뮤니티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커뮤니티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경북 산불 피해 동물을 대상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수의사회 데일리벳 커뮤니티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단장 한병진)은 18일(일) 경기도 광주에서 동물권행동 카라, 코리안독스, KK9레스큐 등 ‘루시의 친구들’이 경북 지역 산불 피해 현장에서 구조해 보호 중인 구조견 50여 마리를 대상으로 수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성식 회장, 한병진 위원장을 비롯해 고양, 성남, 용인, 광주, 평택, 수원 등 각 분회에서 수의사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경기도청 소속 수의사 및 수의대생들도 동참했다. 봉사 인원은 33명에 달했다. 루시의 친구들 관계자들도 현장을 찾았다.

데일리벳 커뮤니티

이들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중성화수술, 백신 접종(종합, 코로나, 광견병, 인플루엔자), 심장사상충 검사 등을 실시했다. 심장사상충 간이 키트 검사에서는 8마리 개체가 양성 결과를 보였다.

사회공헌 캠페인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를 진행 중인 경기도수의사회는 심장사상충에 감염 개체에 대한 치료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세이브어스챌린지는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주세요’를 주제로 유기데일리벳 커뮤니티의 심장사상충 검사, 치료 및 예방을 통해 유기데일리벳 커뮤니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사회공헌 기부 캠페인이다.

유기데일리벳 커뮤니티 입양 활성화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현재 KB손해보험과 함께 ‘입양데일리벳 커뮤니티 건강바우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에 있는 사설보호소(민간동물보호시설, 민간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마리당 20만원의 동물진료비가 지원된다. 사설보호소 유기동물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는 5월 25일(일) 경기 반려마루여주에서 산불피해 구조견을 대상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경기도는 지난달, 경북산불 피해를 ‘국가적 비상사태’로 판단, ‘경기도 동물보호 센터 운영 및 관리 규정’을 준용해 여주 반려마루를 임시 위탁처로 결정하고 ‘루시의 친구들’이 구조한 개들을 인계받은 바 있다.

경북 산불 피해 동물 대상 의료봉사 이어가는 경기도수의사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