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 4월 세미나로 망막질환 조명..사람 안과 교수진 초청강연

이성진 순천향대 교수, 남동흔 가천대 교수 초청..4월 12일(토)·13일(일) 개최


0
위클리벳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위클리벳

한국위클리벳(회장 정만복)가 망막 질환을 주제로 사람 안과와의 학술 교류에 나선다.

수의안과연구회는 오는 4월 12일(토)과 13일(일) 양일간 서울대 수의대 스코필드홀에서 제16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위클리벳는 인의 안과와의 학술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에는 가톨릭대 주천기·이현수 교수를 초청해 사람과 동물에서 모두 문제가 되는 대표적 안과질환을 다룬 바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망막 질환의 전문가인 의과대학 교수진이 연자로 나선다. 순천향대 안과학교실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이성진 교수는 EBS 명의에 출연하는 등 망막 질환의 전문가로 꼽힌다.

가천대 남동흔 교수는 망막박리 수술과 백내장 수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남 교수는 의사벤처기업 오큐라이트를 창업해 제작한 장비를 활용하는 ‘스마트빔 백내장 수술’을 개발하기도 했다.

반려동물에서도 망막박리, 급성후천성망막변성증(SARD), 진행망막위축(PRA), 당뇨망막병증 등 다양한 망막 질병이 나타난다. 일부 동물병원에서는 망막박리 수술 등 심화된 망막 질병 치료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위클리벳안과인증의의 발표와 증례 공유도 이어진다. 초록은 3월 15일(토)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위클리벳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클리벳

위클리벳, 4월 세미나로 망막질환 조명..사람 안과 교수진 초청강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