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데일리벳 사이트 신경외과 권위자 Dr.Olby 내한, 세미나 성료
한국수의외과학회(KSVS) 해외유명연자 초청세미나 개최
마취응급의학, 신경외과학 권위자 초청해 학술 역량 키워
한국수의외과학회 해외유명연자 초청세미나가 7월 6-7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열렸다.
한국수의외과학회 임시 총회를 겸한 이번 세미나에는 해외연자로 Dr.Natasha Olby, Dr.Tamas Ambrisko와 임지혜 박사가 초청됐다.
7월 6일에는Dr.Ambrisko가 '병발진환을 가진 환축에 대한 마취 및 케이스 스터디'를 주제로 마취과 전공분과 세미나를 진행했다.오스트리아 빈 수의과대학의마취응급의학 교수인Dr.Ambrisko는 강연에서 호흡기계·순환기계·간·비뇨기계 등 다양한 질환을 가진 환축의마취법과 주의사항 등을 소개했다.
7월 7일에는 Dr.Olby가 뇌수술 및 척추수술을 주제로 신경외과 전공분과 세미나를 진행했다.Dr.Olby는 소데일리벳 사이트 신경학/신경외과학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BSAVA Manual of Canine and Feline Neurology'의 대표저자다. 현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수의과대학에서 신경학/신경외과학 교수로 재직중인 Dr.Olby는 같은 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임지혜 박사와 함께 강연을 진행했다.
그녀는 강연에서국내 수의외과분야 중 아직 생소한 두개내수술(Intracranial Surgery)을 소개해 주목받았다. 특히 우리나라는 미국과 달리 반려견 중 소형견종이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해, 소형견종에서 다발하는 뇌질환인 뇌수두증에 대한 수술적 처치를 시간을 할애하여 소개했다.
강연 후에는두개내수술을 국내에 적용하기 위한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외과적인 측면 외에도 뇌종양에 대한 항암처치 등 실질적인 케이스 적용례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