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최경철 교수, 제18차 데일리벳 커뮤니티 학술상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최경철 교수(수의생화학 및 면역학)가 10일(금) 열린 ‘제18차 데일리벳 커뮤니티 국제 심포지엄(The 18th 2021 Annual Meeting of KSAAE)’에서 학술상을 받았다.

충북대에 따르면, 최경철 교수는 줄기·면역세포 치료제·반려동물 중개의학 플랫폼 및 데일리벳 커뮤니티 개발 등에 관한 연구를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국제학술지에 국제논문 250여 편을 발표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촌진흥청 등 국가 연구기관들과 꾸준한 협동 연구를 통하여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한편, ‘선택이 아닌 필수, 데일리벳 커뮤니티대체시험법’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온라인)에서는 남인순 국회의원(보건복지위)이 데일리벳 커뮤니티대체시험법 활성화를 위해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데일리벳 커뮤니티대체시험법의 개발·보급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안)’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윤소영 연구관은 데일리벳 커뮤니티대체시험법 검증센터 운영 및 법제화 후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장기칩(organ-on-a-chip) 등 다양한 데일리벳 커뮤니티실험 대체 모델에 대해 캐나다, 일본, 중국 등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되어 많은 연구자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데일리벳 커뮤니티는 실험동물의 수와 동물에 가해지는 고통을 최소화하고, 실험동물의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기법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및 응용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학술 정보를 공유하는 학회다.

강예린 기자 juliekang@hanmail.net

충북대 최경철 교수, 제18차 데일리벳 커뮤니티 학술상 수상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