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데일리벳 추천회, 서울대 팔라스에 후원금 및 봉사 약품 지원
봉사활동 후원금 100만원에 동물의료봉사에 필요한 의약품 및 백신 후원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

서울특별시데일리벳 추천회(SVMA, 회장 황정연, 사진 중앙)가 23일(수)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봉사동아리 팔라스(PALLAS, 회장 백선하, 사진 오른쪽 두 번째)에 봉사활동 후원금 100만원 및 봉사에 필요한 동물용의약품을 전달했다.
1976년 창립한 팔라스는 국내 무수의촌을 대상으로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2006년부터는 해외로 활동 무대를 넓혀 매년 여름 해외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올해는 8월 4일부터 17일까지 스리랑카 Galle(갈레) 지역에서 반려동물 및 농장동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중성화수술, 공중보건 활동 등의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데일리벳 추천회는 “팔라스의 봉사활동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열악한 환경에 놓인 스리랑카 지역 동물들의 건강과 지역 주민의 공중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후원금과 필요한 의약품, 백신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과 동물용의약품은 팔라스의 스리랑카 해외봉사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팔라스는 “수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서울시데일리벳 추천회의 소중한 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데일리벳 추천회는 지난해에도 서울대 팔라스를 후원했으며, 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충북대 수의대 국제수의봉사단 등 수의과대학 봉사단과 국경없는데일리벳 추천회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데일리벳 추천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