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학연구소, 원헬스 자문 위해 데일리벳 전문가 3명 자문관 위촉

2025년 연구사업 자문·운영위원회 개최...류영수 교수, 정병열·이경기 연구관 자문관 위촉


0
데일리벳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국군의학연구소(연구소장 가급 문운경)가 6일(금) 2025년 연구사업 자문·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국방부 의무자문관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연구사업 자문·운영위원회는 내년도 국군의학연구소 연구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및 연구 방향과 과제 등에 대한 자문을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새로 위촉된 국방부 의무자문관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열렸다.

국군의학연구소는 국내외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대책과 원헬스 관련 자문을 위해 수의 전문가 ▲류영수 교수(건국대학교) ▲정병열 연구관(농림축산검역본부) ▲이경기 연구관(농림축산검역본부)을 의무자문관으로 새롭게 위촉했다.

국방부 의무자문관은 국군의무사령부에서 각 예하 부대의 의무자문관 소요를 종합하여 심의를 거친 후 국방부에 보고하여 최종적으로 국방부 장관이 위촉한다. 군 의무활동 전반에 걸친 자문을 목적으로 2년 임기로 민간의료분야 전문 인사를 위촉한다.

국군의학연구소는 분야별로 구성된 국방부 의무자문관을 통해서 실질적인 자문 활동 및 공동연구를 추진해 연구 경쟁력 강화와 역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운경 국군의학연구소장은 “현대 사회는 다양한 신변종 감염병과 국경을 초월한 질병이 발생하고 있어 감염병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관리가 중요하다”며 “자문관의 고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내부혁신 및 양질의 연구 성과를 통해 국군의학연구소가 군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싱크탱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군의학연구소, 원헬스 자문 위해 데일리벳 전문가 3명 자문관 위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