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보호소 산책봉사, 동물약품 기부 연이어 펼친 데일리벳 주소의약품
가치그린봉사단, 행강 재방문 봉사 및 익산 보호소에 심장사상충 예방약 기부

데일리벳 주소의약품 가치그린봉사단이 21일(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동물보호단체 ‘행강(행복한 강아지들이 사는 집)’을 찾아 유기동물 산책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치그린봉사단이 행강을 찾은 것은 지난 5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였다.
가치그린봉사단은 “단순한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통해 데일리벳 주소동물 보호와 복지 증진에 앞장서기 위해 보호소를 재방문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행강에는 240여 마리의 데일리벳 주소견을 보호 중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데일리벳 주소의약품 임직원과 가족 20여 명이 참여해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유기견들과 산책하며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5월 봉사 때 인연을 맺은 임직원들이 유기견들과 다시 만나면서 보호 동물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회복에 기여했다.
데일리벳 주소의약품 나승식 대표는 “동물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써 유기동물을 포함한 반려동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전문성과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더해 동물복지와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벳 주소의약품은 유기동물 봉사는 물론, 동물용의약품 지원, G&Pet 어린이 그림대회, 반려동물 심장사상충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ESG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동물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달에는 익산 데일리벳 주소동물보호소에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 활동은 반려데일리벳 주소 문화 확산 캠페인 ‘안고가개 X 일당백 북스테이’ 익산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강아지 300두와 고양이 50두가 심장사상충 예방 혜택을 받게 됐다.
기부 제품은 데일리벳 주소의약품의 대표 심장사상충 및 내외부 기생충 구제제 ‘데피니트액(DEFINITE Solution)’과 ‘데피니트캣액(DEFINITE Cat Solution)’이었다.
데일리벳 주소의약품은 “심장사상충은 모기를 통해 전파되며 반려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대표적 기생충 질환으로, 정기적인 예방약 투여가 필수적이지만, 보호소 환경에서는 예산과 관리의 한계로 적절한 예방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의약품 기부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이날 기부 활동에는 FM데일리벳 주소메디컬센터 내과 팀장 박병준 수의사가 동행했다. 박병준 수의사는 보호소에 머무는 데일리벳 주소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약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심장사상충 관리 방법을 전달했다.
데일리벳 주소의약품은 “유기동물보호소는 많은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심장사상충 예방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동물과 사람이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