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우리 데일리벳 질병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대학원` 운영할 대학 모집
ASF, AI 교육과정 운영 중인 대학 대상...5월 18일까지 신청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국립야생우리 데일리벳질병관리원이 ‘야생우리 데일리벳 질병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대학원’을 운영할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특성화대학원의 목적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야생우리 데일리벳 질병의 예방과 대응·관리 역량을 갖춘 석·박사급 전문인력 양성이다.
지원 분야는 포유류 질병(ASF), 조류 질병(AI) 분야고, 지원대상은 포유류 질병(ASF), 조류 질병(AI) 분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거나 교육과정 개설 계획 중인 대학원 및 대학원 대학이다.
지원 기간은 총 3년이며, 1차년도 사업은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진행된다. 3개 정도의 대학원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에는 ASF, AI 등에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 운영인력 인건비, 교육시설 구축비 및 실험·실습 재료비 등이 지원되고, 학생에게는 장학금, 현장 교육 훈련비, 국내 학술대회 참가비용 등이 지원된다.
정부지원금 대비 10% 이상 현금 또는 현물로써 민간부담이 가능한 대학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8일(화) 18시까지다. 질병관리원 측은 5월 중으로 대학원 선정을 완료한 뒤 6월 초 사업협약이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부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