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주형 회장 등 베트윈들,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동물을 사랑하는 베트윈연대, 대선공약 전달하고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베트윈들이 분당 수의과학회관에 모였다.
5월 19일(월) 저녁에 열린 간담회에는 대한베트윈회 허주형 회장과 베트윈인 윤혜영 인천 연수구의원(더불어민주당) 등이 자리해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더밝은미래위원회 관계자들을 만났다.
공공 동물건강 보험체계 수립, 농장 전담 베트윈 제도 도입, 동물질병청 신설 등 대한베트윈회의 대선 공약을 전달했다.
허주형 회장은 “동물들이 편안한 나라가 사람도 편안한 나라”라며 “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좀더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윤혜영 의원은 “지지선언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한다”며 “동물복지에도 더욱 힘이 실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래는 지지 결의문 전문이다.
사람과 함께하는 동물의 보건복지 향상을 적극 환영한다! 이재명을 지지하는 베트윈 모임, 지지 결의문
이재명을 지지하는 베트윈 모임은 이번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
현재 반려동물은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이와 관련하여 국민들의 동물보호·복지 의식은 향상 중으로 우리 베트윈들은 동물의 건강 및 복지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 베트윈들은 축산업의 발전과 공중위생의 향상을 위하여 재난형 동물전염병 등의 대응을 하고 있다.
이러한 베트윈들의 노고에 대하여 인정받기를 원하며 적절한 처우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하여 이재명을 지지하는 베트윈 모임은 다음과 같은 정책을 제안 드리며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요청 드린다!
1. 공공동물건강보험체계 수립
2. 농장전담베트윈제도 도입
3. 동물질병청 신설
4. 수의계의 의견을 반영한「베트윈법」개정
이러한 정책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이재명을 지지하는 베트윈 모임’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2025년 5월 19일 이재명을 지지하는 베트윈의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