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만 90만원 맞춰주면 봉급으로 따졌을 때는 4급 봉급과 비슷합니다.
5급 봉급보다 많아져요. 실질적으로.
그러니 90만원 올리고 나서 공무원 모집할 때 홍보를 90만원 올렸으니 오세요가 아니라,
4급 봉급에 준하게 지급할 테니 실무사무관이라고 생각하고 들어와라라고 홍보하면 상당히 많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5급은 명예 때문에 사람들이 가려고 한다라고 하는 데,
젊은 세대들은 명예보다는 실질적인 가치, 돈과 업무강도가 더 중요시 합니다.
모든 건 업무강도 대비 주어지는 보상, 금액으로 귀결되요.
공직에서 명예욕은 50~60세대에나 통할 말이구요.
]]>하여튼 106.101 장애인같은넘 그만깝쳐라진짜
]]>공방수는 선택지가 장교 현역 이딴거뿐이니까 90줘도 가겠지. 수의사는 임상 비임상 갈길많은데 고작 90준다고 미달이 완전다 해결될까? 나같아도 세후 700이상 보장된거 아니면 안감 임상 놀면서 대충해도 700은 기본으로 그냥뽑히는데 세상물정은 니가모르는거제ㅋ
]]>월 1000이러고있네 ㅋㅋㅋ 당장 수당 공방수수준으로 90까지만 올려줘도 지금 미달 50퍼는 찬다 세상물정 모르는게 아는척하고있네
]]>봉급을 5급에 맞춰줄 근거가 없어요.
그냥 5급으로 올려야되는건데 그것도 못함.ㅇㅇ
그건 돈 때문이 아니라 사회적 위치입니다 5급이 주는
]]>5급 채용이 당장은 힘들더라도 봉급이라도 5급에 맞추면 개선이 될겁니다.
]]>공방수시절 수당100만원이면 수의직 하겠느냐 투표한적있습니다 대부분이 안한다였습니다. 수고하세요
]]>올려줘보고 이야기해야 하지 않나요? 여태동안 한번이라도 그렇게 개선이 된적은 있기나 하구요?
계속 5만원 또 5년 지나서 10만원 올려줬다고 생색내놓고, 이래도 효과 없으니 수당 올려서 의미가 없다?
수당이 90~100에 가까워지면 사실상 받는 봉급이 5급과 얼추 비슷해집니다.
5급으로 채용은 힘들더라도 받는 돈이 5급수준으로 맞춰준다고 하면 효과가 생각보다 있을 겁니다.
일단 해보고 안되면 전면 개방이라도 하던가요. 해본적도 없으면서 무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