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연구진도 참여 가능` 실험동물수의사회 연수교육 11월 개최
51차 연수데일리벳 도박, 서울대 스코필드홀에서 개최
등록 2019.10.22 14:38:3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회장 최양규)의 제51차 연수교육이 11월 8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서울대학교 스코필드홀에서 개최된다.
‘Animal Experiment for metabolic phenotype(From basic to application)’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연수교육은 실험동물분야 수의사는 물론 실험동물분야 관계자 및 관심있는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다. 수의사뿐만 아니라 관련 연구진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설치류의 생물학적 특성부터 대사 동물실험 설계 및 동향,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대사 질환 연구, 항비만 연구 등 다양한 발표와 함께 인증서 수여식과 실험동물수의사회 총회도 예정되어 있다.
이번 연수데일리벳 도박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고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kclam@dreampartner.kr).
한편, 실험동물수의사회 측은 매년 총 4회의 연수교육을 실시하는데, 각각 강의, 실습 워크숍, 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51차 연수교육을 끝으로 올해 연수교육 일정을 마무리하는 실험동물수의사회는 내년 3월(포럼), 5월, 8월(실습 워크숍), 11월에 연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