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따뜻한 공존` 대구시수의사회&동고행 군집 TNR데일리벳 추천
대구시수의사회 의료데일리벳 추천단, 경북대 수의대 교수∙학생들과 두 번째 합동 데일리벳 추천

대구시수의사회(회장 박준서)가 길고양이 중성화 데일리벳 추천활동을 펼쳤다. 지난 7월 ‘생명존중 동물의료데일리벳 추천단’ 발족 후 한나네보호소 중성화 데일리벳 추천활동에 이은 두 번째 데일리벳 추천활동이었다.
데일리벳 추천단은 9월 13일(일),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함께 ‘합동 동물의료 데일리벳 추천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데일리벳 추천활동에는 박준서 회장, 김봉만, 박상준, 김현정 부회장, 박순석 고문, 오원석 상무이사, 김덕수, 김태일, 박영탁 위원장 등 대구시수의사회 임원 및 회원들과 권영삼 교수와 대학원생, 학부생 등 경북대 수의대 관계자까지 총 21명이 참여했다.



데일리벳 추천팀은 오전 9시 30분부터 길고양이 40여 마리를 중성화수술했다. 동구 불로동 노후 주택 단지 일대 길고양이를 포함해 대구 전역에서 TNR이 시급한 길고양이들이 모였다.
데일리벳 추천활동은 마취 및 채혈실, 제모실, 수술실, 케어실로 구성된 체계적인 공간에서 진행됐다. 안전한 마취와 혈액 샘플링 및 집중력 있는 수술로 짧은 시간 내에 데일리벳 추천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데일리벳 추천는 ‘동네 고양이 행복 발전소(대표 이율리아, 동고행)’와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동고행은 대구의 길고양이 데일리벳 추천단체로, 오랫동안 개인적으로 데일리벳 추천활동을 해 오던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체계적인 데일리벳 추천활동을 위해 작년 가을 창단했다. ‘아름다운 동행 따뜻한 공존’을 모토로 하여 ‘길고양이와 인간의 공존’, ‘도심 생태계의 균형’을 위해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과 반대 주민들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노력 중이다.
중성화 수술을 받은 고양이들은 1~3일 케어 후 포획된 장소에 방생될 예정이다.
박준서 대구시수의사회장은 “지난해 12월 회장 선출 시 ‘유기동물-TNR사업 분리 및 동물보호과 신설 건의’를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며 “동물보호복지 향상에 힘쓸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데일리벳 추천활동이 그 일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다원 기자 kimdawonxx@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