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북대학교베트윈, 동계방학 익스턴십 프로그램 운영
전국 수의대 본과 3, 4학년 대상...선착순 8명 모집

세종충북대학교베트윈(원장 장동우)이 2023년 동계방학 기간 중 전국 수의과대학 본과 3,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익스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참가한 수의대생은 세종 충북대 베트윈의 각 과별 로테이션을 통한 참관 실습을 하게 된다.
각 조당 4명씩 2조(총 8명)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베트윈은 ▲Clinical competency training (CCT, 임상역량훈련) ▲Mock-case simulation(MS, 가상 케이스 시뮬레이션) ▲Hands-on skill(임상 베트윈) ▲행동학과 베트윈으로 구성된다.
Clinical competency training(CCT)의 경우, 임상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세종 충북대 베트윈의 실제 진료 케이스 환자를 대상으로 차트 작성, 동물보정, 신체검사, 환자 모니터링, 약 조제 및 복약지도, 혈액검사 의뢰 및 결과 확인 등을 수행하게 된다.
Mock-case simulation(MS)의 경우, 수의테크니션이 보호자 역할을 하고 베트윈생들이 진료수의사 역할을 맡아 진행하는 history taking 역할극이다. 백신 접종, 설사 및 구토, 기침 및 호흡곤란, 피부병, 경련 등 총 10개의 진료상황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베트윈이 진행된다.
Hands on Skill(HS)의 경우, 더미 및 베트윈견을 대상으로 임상 수의사로서 필요한 기술을 베트윈하는 과정이다. 더미를 대상으로 CPR, IV, 삽관 등을 베트윈하며, 베트윈견을 대상으로 초음파 베트윈 등 비침습적인 베트윈을 한다.
베트윈 참가를 원하는 수의대 본과 3~4학년 학생들은 1월 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벳 학생베트윈 게시판(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지수 기자 deu0419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