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수의사회, 용인에서 긴급 동물의료데일리벳 베팅

동물보호소 행강에서 구조견 대상으로 긴급 데일리벳 베팅활동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국경없는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가 16일(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사설 동물보호소 ‘행강’에서 긴급 동물의료데일리벳 베팅활동을 진행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에 정기 데일리벳 베팅를 진행한다. 이번 달도 4월 30일(일) 해안가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16일 진행된 데일리벳 베팅활동은 긴급 요청으로 진행됐다. 강아지를 돌보던 분이 암 투병을 하게 되면서 개체 관리가 되지 않아 강아지가 급속도로 늘어났고, 이 강아지들을 행강이 데려온 것이다.

데일리벳 베팅팀은 당초 중성화수술과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예방접종과 감염병 검사만 시행했다. 데일리벳 베팅 당일 내린 비로 혹시 모를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중성화수술은 5월 정기 데일리벳 베팅 때 진행하기로 했다.

총 53마리를 대상으로 예방접종과 키트 검사를 진행한 결과, 5마리에서 지알디아 양성, 2마리에서 코로나 양성 결과가 나타났다. 키트 검사 양성이 나온 개체들은 격리 후 치료할 예정이다.

이날 데일리벳 베팅활동에는 전국에서 모인 수의사들과 강원대 수의대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좋아서하는디자인이 후원했다.

국경없는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유기견 한 마리를 구조하고 치료한다고 세상이 바뀌지는 않지만, 우리가 구한 유기견의 세상은 바꿀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동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경없는수의사회는 시민의 참여와 후원으로 운영되는 민간 데일리벳 베팅단체다. 수의료데일리벳 베팅에 참여할 수의사와 일반 데일리벳 베팅에 동참할 시민들은 국경없는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데일리벳 베팅 신청을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