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사료 데일리벳 사이트 수의사, 농식품과학기술대상 산업포장 수상

국내기술로 반려동물 처방식 개발..‘벨릭서’ 브랜드로 사업화 성과까지


1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사진)이 반려동물 처방식 개발 연구 및 사업화 성과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대통령상).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은 10월 28일(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27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산업포장을 받았다.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은 2017년부터 2024년까지 8년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국내기술로 반려동물 처방식을 개발했다.

그 성과는 제일사료의 처방식 브랜드 ‘벨릭서’로 구체화됐다. 벨릭서 US/F를 비롯한 처방식 28종을 제품화하여 107억원의 국내매출을 올렸다.

반려동물 사료 개발 단계에서 기호성 등의 품질을 가늠하기 위해 일반 보호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기도 했다.

아울러 차세대 식품원료로 주목받는 곤충을 활용한 반려동물 처방식도 개발해 출시했다.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은 우슬, 노박덩굴, 여주 등 국내에서 자생하는 농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처방식을 개발했다. 국산 반려동물 사료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직간접적인 농가 수익 증대를 노릴 수 있는 셈이다.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은 “큰 상을 받아서 매우 기쁘다”면서 “든든하게 후원해 준 제일사료 연구팀과 건국대·충북대·충남대 수의대 교수님들, 한국한의학연구원 및 국립축산과학원 연구팀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벳 사이트 소장이 산업포장을, 인투씨엔에스 허성호 대표(왼쪽)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