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도민과 함께’ 따뜻한 연대 굳히는 충북데일리벳 사이트

2025년 연차대회 성황..가족 단위 회원 참가 늘어 눈길


2
데일리벳 사이트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청북도데일리벳 사이트(회장 이승근)가 4월 27일(일) 청주 엔포드 호텔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충북데일리벳 사이트 연차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의사의 길, 가족과 함께 걷다’를 내걸고 열린 이날 행사에는 600여명의 수의사와 수의대생, 동물보건사들이 모였다.

데일리벳 사이트

연수교육은 반려동물과 대동물 임상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반려동물 임상은 한국고양이데일리벳 사이트 세션과 신경계 질환 세션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대동물 임상은 공수의 직무교육과 산업동물 분야 디지털 헬스케어 현황을 조명했다.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은 동물병원에서의 동물보건사 역할과 함께 수술 보조, 신장병 환자의 입원 간호를 다뤘다.

데일리벳 사이트원들의 가족들도 다수 행사장에 참석해 함께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 한 켠에 페이스 페인팅, 에어바운스 놀이터, 인생네컷 스튜디오가 마련돼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가족 단위로 참여한 회원들은 저녁 기념행사장까지 만석으로 채웠다. 기념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윤건영 충북교육감,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청주시 지역구의 이광희·이강일 국회의원까지 지역의 주요 정치인이 운집했다.

김영환 지사는 “안산 국회의원 시절부터 20여년간 가족들과 함께한 반려견이 몇 달 전 세상을 떠났다”며 가족들이 만든 추모 영상으로 축사를 대신했다. 백 마디 말보다 인간-동물 관계를 감동적으로 보였다.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은 김원설 과장을 비롯한 동물방역과 팀장들을 한 명씩 호명하며 겨울철 가축전염병 특별 방역에 힘쓴 노고를 격려했다.

데일리벳 사이트
가족 단위로 참가한 회원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 공간(위)과 식전 뮤지컬 공연(아래)을 마련했다.
(앞줄 왼쪽부터) 이승근 충북데일리벳 사이트장, 강종구 연차대회 대회장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반려견의 추모 영상을 소개했다

1963년 창립한 충북데일리벳 사이트는 2006년 충북데일리벳 사이트관에 둥지를 틀고 2023년 맞이한 60주년에 향후 100년의 비전을 제시했다.

구제역,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 가축전염병 피해 저감뿐만 아니라 인수공통감염병 차단, 반려동물 건강관리와 동물복지 실현, 국민 식품안전을 위한 축산물 안전관리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울러 가축 무료 순회진료, 반려동물 문화행사, 시민 강좌 등 도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충북데일리벳 사이트가 되겠다는 목표다.

연차대회의 대회장을 맡은 강종구 바이오톡스텍 회장은 “수의사는 1,500만 반려가족부터 축산물 위생, 공중보건, 신약 개발과 감염병 예방·진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 건강과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근 충북데일리벳 사이트장은 기념행사에 함께 한 회원 가족들에게 “충북 곳곳에서 도민 건강을 지키는 이들이 여러분의 가족”이라며 “수의사와 지역사회가 따뜻하고 굳건한 연대로 함께 걸어가는 길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행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날 김영환 지사는 충북데일리벳 사이트 윤화영·안성웅·이상명·손융성·이삼선·최충묵·송종식·전귀호 회원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김성수 회원이 대한데일리벳 사이트장 표창을 수상했다.

충북 도내 동물방역 및 축산물 위생 업무에 기여한 이기남·김영민·김선중·왕욱 회원에게 충북데일리벳 사이트장 표창이 수여됐다. 행사 개최에 큰 도움을 준 서승원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사장과 김지헌 한국고양이데일리벳 사이트장, 조운희 주식회사 우바스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