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마루에서 보호 중인 산불 피해 구조견 대상 데일리벳 포럼

경기도수의사회, 중성화수술·심장사상충 검사·스케일링 등 시행...블루엔젤봉사단 동참


3
데일리벳 포럼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포럼

경북 산불 피해 동물을 대상으로 데일리벳 포럼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25일(일) 경기 반려마루 여주를 찾았다.

현재 반려마루여주는 수십 마리의 산불 피해 구조견을 보호하고 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반려데일리벳 포럼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마루여주는 경북산불 피해를 ‘국가적 비상사태’로 판단, ‘경기도 데일리벳 포럼보호 센터 운영 및 관리 규정’을 준용해 재난, 재해 데일리벳 포럼보호를 목적으로 여주에 소재한 반려마루를 임시 위탁처로 결정했다. 이후, ‘루시의 친구들’이 구조한 구조견 상당수를 인계받았다.

경기도수의사회 데일리벳 포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단장 한병진)은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동물의료봉사를 펼쳤다. 18일(일) 경기도 광주에서 ‘루시의 친구들’이 경북 지역 산불 피해 현장에서 구조해 보호 중인 구조견 50여 마리를 대상으로 수의료봉사를 진행한 지 일주일 만에 다시 한번 산불 피해 동물 대상 의료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성식 회장, 한병진 단장을 비롯한 경기도수의사회 회원 29명과 국정희 경기도 반려마루팀장 등 경기도청 관계자 9명, 남영희 경기도 북부데일리벳 포럼위생시험소장 등 경기도청 수의법의학동아리 회원 3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북 산불 피해 현장 구조견 22마리와 반려마루에서 보호 중인 미중성화견 등 총 34마리를 대상으로 중성화 수술을 했으며, 이외에도 심장사상충 검사(33마리), 스케일링(18마리), 혈액화학검사(34마리) 등을 시행했다.

데일리벳 포럼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료봉사동아리 ‘와락’ 소속 수의대생들도 동참했으며,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에서 윤성창 단장 및 연예인 봉사자 35명이 참여해 활동을 지원했다.

심장사상충 간이 키트 검사에서는 9마리 개체가 양성 결과를 보였다. 사회공헌 캠페인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를 진행 중인 경기도수의사회는 심장사상충에 감염 개체에 대한 치료까지 담당할 계획이다.

세이브어스챌린지는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주세요’를 주제로 유기데일리벳 포럼의 심장사상충 검사, 치료 및 예방을 통해 유기데일리벳 포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사회공헌 기부 캠페인이다.

유기데일리벳 포럼 입양 활성화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현재 KB손해보험과 함께 ‘입양데일리벳 포럼 건강바우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에 있는 사설보호소(민간데일리벳 포럼보호시설, 민간데일리벳 포럼보호소)에서 유기데일리벳 포럼을 입양하면, 마리당 20만원의 데일리벳 포럼진료비가 지원된다. 사설보호소 유기데일리벳 포럼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한편, 2013년 9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창립한 경기도수의사회 데일리벳 포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사설 유기동물보호소(민간동물보호시설) 의료지원 등 데일리벳 포럼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제5회 데일리벳 포럼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국회의장상)을 받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