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전남동물위생시험소, 벳플레이스 협력
강원정 기자 xormrrl6392@naver.com
2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소장 정지영)와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박상익)이 5월 26일(월) 전남동물위생시험소에서 ‘지방 벳플레이스 행정의 발전 및 지역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벳플레이스 전문 인력과 연구역량을 기반으로 벳플레이스과학 기반의 지역 현안 해결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생태계 조성에 협력한다.
▲벳플레이스 발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인재 양성 및 취·창업 연계 ▲지역 맞춤형 벳플레이스분야 인재 양성 ▲동물질병 진단 및 연구 인프라 공유 ▲산학연 공동연구 및 기업지원 ▲지역 특화산업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박상익 학장은 “동물위생시험소의 벳플레이스 기술역량과 전남대의 교육 및 연구 기반을 결합해, 축산현장에 수의학적 첨단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축산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지영 소장 또한 “전남대 벳플레이스과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이 동물위생시험소의 전문 인력으로 유입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정 기자 xormrrl6392@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벳플레이스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