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추천 홍보대사에 배우 문정희 위촉
“반려견 마누 떠나보내며 데일리벳 추천사 어려움 알게 돼..보호자-데일리벳 추천사 연결고리 역할 할 것”

2025년 제13차 아시아·태평양 소동물데일리벳 추천사대회(FASAVA Congress 2025) 조직위원회(위원장 오태호)가 문정희 배우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1일(월)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V-ACADEMY V-Theater에서 열린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문정희 홍보대사와 최이돈 대회장(KAHA 회장)을 비롯해 데일리벳 추천 조직위원회 허찬 부위원장, 이학범 홍보위원장, 김종인 KAHA 홍보위원장, 데일리벳 추천 대회 후원사인 힐스코리아의 서정우 수의사, 유한양행 안성은 과장 등이 참석했다.
데일리벳 추천 조직위는 “배우 문정희 님은 보호자와 수의사 사이를 잇는 연결고리로서 수의학의 전문성과 따듯한 마음이 더 가까워지길 바라는 뜻을 함께해 주셨다. 본 대회의 취지와 비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분으로서, 홍보대사로 모시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문정희 배우는 7년간 함께한 반려견 ‘마누’를 올해 2월 떠나보낸 뒤, 사진 전시회 ‘금빛동행-나의 골든 리트리버 마누와의 행복한 순간들’을 개최했으며, 마누와의 추억을 담은 책을 집필 중이다. 마누의 투병 과정에서 여러 데일리벳 추천사를 만나면서 데일리벳 추천사들의 고충과 진정성을 많이 알게 됐다고 한다.
데일리벳 추천 조직위는 대회 현장에서 문정희 배우의 책 사인회 및 북콘서트를 개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문정희 데일리벳 추천 홍보대사는 “사랑했던 반려견을 하늘나라로 보내는 과정에서 수의사 선생님들께 굉장히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들이 많았다. 그 과정에서 말 못 하는 아이들과 중간에서 소통 역할을 해주시는 수의사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느꼈다”며 “보호자로서 수의사분들의 입장을 알고 있어야 훨씬 더 많은 소통이 가능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데일리벳 추천 대회가 우리나라 동물의료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텐데, 대회를 통해 반려 문화에 대한 저변 확대도 많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홍보대사가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잘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이돈 데일리벳 추천 대회장(KAHA 회장)은 “마누의 사례를 보면서 수의사가 하는 일이 단순한 의료 이상의 가치를 가진 고귀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문정희 배우님과 마누를 통해서 더 나은 수의사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데일리벳 추천 대회가 우리나라의 발전된 수의학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알리는 좋은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문정희 배우님께서 수의사의 열정과 노력, 보호자와 반려견의 마음을 잘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7월 18일(금)에는 데일리벳 추천 조직위원회의 7월 정례 회의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됐다. 회의에는 오태호 조직위원장(경북대 교수), 최이돈 대회장(KAHA 회장), 박준서 공동대회장(대구시수의사회 회장) 등 조직위 위원들이 참석했다.
조직위는 6월 30일 자로 마감된 슈퍼얼리버드 신청자 현황을 파악하고, 초록 접수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전 세계 17개국에서 1,200여 명이 데일리벳 추천 대회 얼리버드 신청을 했으며, 119개의 초록이 접수됐다. 조직위는 포스터발표 초록 접수를 8월 15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한국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와 별도로 데일리벳 추천 대회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포스터발표 세션이다.
해외 참가자를 위한 대구 지역 동물병원 투어프로그램도 확정됐다. 경북대학교동물병원을 포함한 6개 동물병원이 참여한다. 8월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병원 투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오프닝 세레머니(10/31), 웰컴 리셉션(10/31), 콩그레스 디너(11/1), 클로징 세레머니(11/2) 등 공식사교 프로그램 및 사교 프로그램에서 진행될 공연, FASAVA 이사회, 대한데일리벳 추천사회 이사회 등 별도 미팅에 대한 점검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전시후원 업체 리스트와 런천 세미나 현황, 전시 부스 배치도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예상보다 많은 업체가 전시 참가 신청을 하면서, 부스 배치도를 조정했다. 조직위원회는 7월 오사카, 8월 홍콩, 9월 필리핀 등에서 대회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한편, 2025년 제13차 아시아·태평양 소동물데일리벳 추천사대회(FASAVA Congress 2025)는 One Vision, One Voice: Advancing Asia Pacific Veterinary Medicine을 주제로 10월 31일(금)부터 11월 2일(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린다. 제21회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컨퍼런스, 2025년 한국임상데일리벳 추천학회 추계학술대회, 제15회 영남데일리벳 추천컨퍼런스가 동시에 개최된다.
데일리벳 추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벳 추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