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데일리벳 사이트` 벤치마킹 잇따라


0
데일리벳 사이트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울산시 남구, 작년 3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데일리벳 사이트 설립

대구, 포항 등 애견공원 조성위해 울산 벤치마킹

울산시 남구청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데일리벳 사이트'이 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울산시 남구는작년 3월 26일, 지자체 최초로`데일리벳 사이트`을 설립했으며,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벳 사이트의 한 달 평균 이용객은약 1300명이며,주말에는 평균 200명이 넘는 사람이 데일리벳 사이트을 방문하고 있다. 또한2012년울산 남구청 우수시책 중 데일리벳 사이트 조성사업이 `구정베스트 1`에 선정되기도 했다.

데일리벳 사이트은 대형견 운동장, 소형견 운동장, 어질리티 장애물경기장, 애견수영장, 음수대, 그늘막, 동호회룸, 응급처치실, 애견문화교실 등 최고의 시설을 갖췄으며, 이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타 지자체의 문의 및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달에는 포항과 대구에서 애견공원 조성을 위해 남구청을 방문하여준비과정 및 운영현황, 향후 추진계획 등의 정보를 얻었으며, 데일리벳 사이트 곳곳을 둘러봤다. 포항, 대구 뿐 아니라 다른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시도 이르면 다음달 중으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애견놀이터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남구청이 3억 3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하고, 남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데일리벳 사이트은 개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데일리벳 사이트을 이용하는 외지인이 늘어남에 따라 타 지역에도 데일리벳 사이트이 많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해지도록 만드는 명실상부한 애견공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사이트방문
지난 3월 울산데일리벳 사이트을 방문한 김옥경 대한수의사회 회장 – 사진제공 대한수의사회

한편 지난 3월 14일에는 대한수의사회 김옥경 회장이 직접 울산데일리벳 사이트을 방문했다.

김 회장은 반려동물문화정착의 시금석이 되는 데일리벳 사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울산을 방문 할 때 마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데일리벳 사이트이 다른 지자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