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림 국회의원, 건대 데일리벳 커뮤니티 강의 “수의학과 관련 법에 관심 가지자”
건국대 데일리벳 커뮤니티예과 1학년 상대로 강의
"데일리벳 커뮤니티학과 관련된 법과 제도에 관심을 가집시다"
문정림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7일 오전 10시, 건국대학교 데일리벳 커뮤니티과대학에서 데일리벳 커뮤니티예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다.
문 의원은 "데일리벳 커뮤니티생이 알면 유익한 국회의 활동" 이라는 제목으로 1시간 동안 국회의원이 된 과정·배경, 1년간의 국회의원 활동, 국회(국회의원)이 하는 일, 수의사와 관련된 법안 등에 대해 차례차례 설명했다.
의사출신 국회의원인 문 의원은동물보호법 개정 토론회 개최,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토론회 개최 등 평상시에도 환경과 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오늘 강의에서도'데일리벳 커뮤니티사법' '공중방역데일리벳 커뮤니티사에 관한 법률'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 '가축전염병예방법' '축산물위생관리법' 등 데일리벳 커뮤니티사와 관련된 법들에 대해 하나하나설명하며 데일리벳 커뮤니티계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동물진료 부가세' '책임데일리벳 커뮤니티사' '방역청 승격' '동물용의약품 도매상 창고면적' 등 최신 데일리벳 커뮤니티계 이슈에 대해 데일리벳 커뮤니티예과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문 의원은 "데일리벳 커뮤니티학과 관련된 법과 제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 말한 뒤"데일리벳 커뮤니티학을 전공한 뒤고시를 통해식약처·농림부 등에서 일할 수도 있고, 의학전문기자처럼 언론에 종사할 수도 있고, 제약사에서 근무할 수도 있고, 정치 쪽에서 일할 수도 있다" 며 데일리벳 커뮤니티학을 공부하고 다양한 진로로 진출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