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벳 추천·수의대생 커뮤니티 ‘베트윈’이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베트윈 모바일 앱은 △데일리벳 추천·수의대생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익명게시판 서비스 △데일리벳 추천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학부생 실습까지 연결하는 커리어 서비스 △데일리벳 추천가 묻고 데일리벳 추천가 답하는 QNA서비스 △수의료 정책 및 수의계 소식 관련 뉴스 채널까지 크게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데일리벳 추천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베트윈 홈페이지(www.vetween.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발송하며, 앱 출시 시 별도의 신청 없이 설치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베트윈 측에 따르면, 배트윈은 서비스 기획부터 수의미래연구소와 함께하여 데일리벳 추천와 수의대생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하여 개발했으며, 앞으로도 협력해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베트윈 관계자는 “베트윈(VETWEEN)은 이름에서 나타나듯 ‘데일리벳 추천와 데일리벳 추천를 잇는다’는 취지에서 서비스를 기획 및 시작하였으며, 평소 젊은 데일리벳 추천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의 부재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며 분명 ‘데일리벳 추천끼리’ 할 수 있는 ‘데일리벳 추천끼리’ 해야 하는 이야기임에도 일반 대중들에게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현실이 동물의료계에 과연 긍정적인가에 대한 고민이 베트윈을 시작하게 된 큰 동기 중 하나”라고 밝혔다.
또한 “현장에서 근무하는 저년차 데일리벳 추천뿐 아니라 수의대생, 대학원생(전공데일리벳 추천), 공중방역데일리벳 추천 등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진정한 ‘데일리벳 추천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단순한 수의학 지식의 공유뿐 아니라 치열한 의견 교환과 소통의 과정을 거쳐 동물의료계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이 만들어지는데 베트윈이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소연 기자 thdus253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