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돼지농장서 데일리벳 주소..누적 53번째

연초 양주시 발생 후 4개월만 재발..인근 시군 스탠드스틸 발령


0
데일리벳 주소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 파주시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

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7월 16일(수) 파주 양돈농장에서 돼지 폐사 등에 따른 신고가 있어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ASF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파주시 파평면에 위치한 해당 농장은 2,500두 규모의 일관사육 농장이다. 돼지 폐사 등 의심증상을 확인한 농장이 방역당국에 신고를 접수했다.

경기북부동물위생시험소 가축방역관이 현장으로 출동해 환축과 동거축으로부터 시료를 채취했고, 정밀검사 결과 ASF 양성으로 확인됐다.

2019년 이후 국내 사육돼지에서의 ASF 발생은 53건으로 늘었다. 올해 들어서만 4건이 발생했는데, 모두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다(양주3, 파주1).

중수본은 발생데일리벳 주소에 대한 역학조사, 살처분 등 초동방역 조치를 실시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7월 16일 오후 8시를 기해 파주·연천·양주·김포·고양시의 양돈 관련 시설·차량에 48시간의 일시이동중지명령(스탠드스틸)을 발령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농식품부에 발생데일리벳 주소에 대한 출입통제, 집중소독, 살처분, 일시이동중지 등 긴급행동지침에 따른 방역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역학조사를 통해 발생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방역당국은 올해 들어 멧돼지 ASF 양성이 크게 줄었다는 점을 지목했다. 전년동기대비 7% 수준에 그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 발생농장 인근인 연천군에서도 지난달 멧돼지 폐사체에서 ASF가 검출되는 등 위험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보기 어렵다.

김 총리는 환경부에 발생농장 일대의 울타리 점검과 멧데일리벳 주소 폐사체 수색·포획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파주 돼지농장서 데일리벳 주소..누적 53번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