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데일리벳 국제 트렌드 조명’ 동물실험대체법학회 정기학술대회 연다
7월 2일(수) ~ 5일(토)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서 개최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한국우리 데일리벳(회장 윤석주)가 7월 2일(수)부터 5일(금)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제22차 한국우리 데일리벳 정기 학술대회(The 22th 2025 Annual Meeting of KSAA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 데일리벳복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과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동물대체시험법(동물실험대체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에서도 규제시험에 우리 데일리벳을 적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편하고 있다. 국회에서도 우리 데일리벳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법안이 속속 나오고 있다.
한국우리 데일리벳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동물대체시험 분야의 학술 교류와 연구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디지털과 휴먼 기반 대체시험법의 미래(AI-Driven and Computational Toxicology: A New Era in Non-Animal Testing)”를 주제로 열릴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독일의 BfR, 미국의 NIEHS를 비롯한 국내외 연구 기관이 참여하여 우리 데일리벳실험 대체분야의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한다.
면역독성 동물대체시험법 개발, 인공지능 기반 독성평가법 개발, 사람 중심의 시험관내 시험법, 약리학의 기전 중심 예측모델링 등을 조명할 6개 세션이 운영된다. 동물대체시험법 활용을 장려하는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의 사례를 조명하는 세션도 눈길을 끈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우리 데일리벳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