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기동물 입양하면 안심보험 지원한다

지정 데일리벳 주소보호센터에서 입양하면 1년간 펫보험 지원..질병 부담 던다


10
데일리벳 주소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주소

경기도가 입양된 유기동물에 안심보험을 지원한다. 입양 첫 해 동물병원 진료비를 보장해 입양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다.

경기도는 올해 입양견 안심보험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현재 보험사 선정을 준비하고 있다.

안심보험은 경기도내 지정 직영·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할 때 가입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지정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하면 가입되는 방식이다.

안심보험의 가입기간은 1년이다. 유기데일리벳 주소을 가족으로 맞이한 첫 해 진료비 부담을 덜어준다. 질병·상해로 인한 입원·통원치료비와 수술비, 사고로 인한 배상책임 등을 보장한다.

경기도에서 발생한 유기견은 2022년 기준 21,486마리다. 3분의1가량인 7,273마리가 입양·기증되어 새 삶을 찾았다.

경기도는 올해 2억원을 들여 1천마리에 안심보험을 지원한다. 이웃인 서울은 이미 수년간 비슷한 형태의 유기동물 안심보험을 지원하고 있어 수도권 내 형평을 맞추고, 타 입양지원 사업과 시너지를 내 유기동물 입양 증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달 사업자 선정심의를 거쳐 내달 사업자 협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는 안심보험을 본격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하면 안심보험 지원한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