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데일리벳의사회, 한국교총과 협약 체결…‘수의학 교육 강화’ 추진

우리 데일리벳학 교육의 질적 향상 및 미래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우리 데일리벳의사회(회장 허주형, 사진 오른쪽)가 9일(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 회장 강주호, 사진 왼쪽)와 수의학 교육의 질적 향상 및 미래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 사회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 직역 간 협업을 통해 교육·진로·직업 분야의 융합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리 데일리벳학 교육의 질적 향상과 관련 정책 연구, 제도 개선 등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세미나·워크숍 등의 공동 개최도 검토한다.

허주형 우리 데일리벳의사회 회장은 “교사가 사람을 가르치듯, 수의사 역시 동물을 치료하고 지도하며, 더 나아가 그 보호자에게까지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직업”이라며, “이러한 수의사의 교육적 역할과 경험이 교육 현장에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주호 한국교총 회장은 “국민적 신뢰를 받는 전문직 단체인 우리 데일리벳의사회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의미 있는 교육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 데일리벳의사회, 한국교총과 협약 체결…‘수의학 교육 강화’ 추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