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의사회, 반려데일리벳 사이트 임상 연수교육도 정착
반려데일리벳 사이트 보험 활성화 위해 메리츠화재와 협약 체결도

충청남도수의사회(회장 임승범)가 5월 18일(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반려데일리벳 사이트 임상회원 대상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충남반려데일리벳 사이트임상수의사회를 중심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교육은 고양이 임상에 초점을 맞췄다. 나우동물메디컬센터 김현욱·이재웅 원장이 고양이의 안과·치과 질환을 주제로 관련 인프라 구축부터 주요 증례까지 함께 조명했다.
이종원 24시리본데일리벳 사이트의료센터 대표원장이 고양이 혈액검사의 판독을, 강민희 장안대 교수가 만성신장병(CKD)의 환자 맞춤형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충남수의사회는 대동물을 비롯한 다양한 임상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상·하반기 행사 이외에도 반려데일리벳 사이트 임상 연수교육을 별도로 마련해 회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임승범 회장은 “대동물 임상과 병행하는 혼합동물병원을 포함해 250여명의 회원이 충남에서 반려데일리벳 사이트을 진료한다”면서 “지난해부터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축종별 연수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교육에 반려데일리벳 사이트 임상회원 절반가량이 참석할 정도로 축종별 교육이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충남수의사회는 앞서 14일(수) 호서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학술행사 장소, 동물병원 실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데일리벳 사이트보건사를 지망하는 호서대 데일리벳 사이트보건복지학과 학생들이 연수교육에 참여한 임상수의사들을 대상으로 데일리벳 사이트보건사에 대한 설문 연구를 벌이기도 했다.


이날 충남수의사회는 메리츠화재와 반려데일리벳 사이트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호자들이 신뢰하는 동물병원 임상수의사가 반려데일리벳 사이트의 건강 관리 부담을 덜 수 있는 펫보험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임승범 회장은 “(반려데일리벳 사이트보험에) 아직 국가 차원의 지원이 없는 상황이라 민간에서 먼저 노력해야 한다”면서 “수의사와 보호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수의사회는 오는 10월말 2025년 충청남도수의사대회를 열고 연수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