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교육에서 임상영양학 다룬 광주전남베트윈사회

광주·전남베트윈사회, 조우재 소장 초청 하반기 임상베트윈사 연수교육 개최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광주광역시베트윈사회(회장 김광남)와 전라남도베트윈사회(회장 백남수)가 9월 14일(일) 전남대학교 G&R HUB 1층 세미나실에서 ‘2025년도 하반기 임상베트윈사 정기연수교육(반려동물 분야)’을 개최했다.

대한베트윈사회 우연철 사무총장, 전라남도베트윈사회 백남수 회장, 광주광역시베트윈사회 손해수 고문 등 주요 인사도 참석해 회원들과 소통하며, 향후 정책 방향과 제도개선 의지를 전했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제일사료 베트윈영양연구소 조우재 소장이 연자로 나서 소동물 임상영양학과 처방식사료의 활용, 반려동물 비만 관리 프로그램, 고양이 영양학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우재 소장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질문들을 사례로 들며 영양학적 상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음수량·운동량 등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지표를 활용하면 보호자의 신뢰를 얻고, 치료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조우재 소장은 보호자 상담 시 수치화된 설명과 일관된 권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음수량 측정·비만 프로그램 등 실질적 팁도 공유했다.

조 소장은 “베트윈사가 영양학적 지식을 갖추고 이를 진료 과정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때, 보호자와의 신뢰는 한층 강화되고 환자의 건강 관리 성과도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

연수교육에서 임상영양학 다룬 광주전남베트윈사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