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진을 통한 임상 역량 강화” 전남대 동물병원 진료부 증례 세미나 성료

내외과·영상의학과 공동 발표와 활발한 토론 진행


10
데일리벳 커뮤니티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커뮤니티

전남대학교 데일리벳 커뮤니티(병원장 이봉주 교수)이 17일(목) 전남대 수의대 박남용홀에서 ‘데일리벳 커뮤니티 진료부 증례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수의과대학 교수진과 데일리벳 커뮤니티 의료진, 대학원생과 학부생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석해 큰 호응을 보였다. 사회는 박승조 영상의학과 교수가 맡아 원활한 진행을 이끌었다.

첫 번째 발표는 내과와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맡았다. “Laser photoablation of severe nasal tissue hyperplasia in a Pomeranian dog with lymphoplasmacytic rhinitis refractory to immunosuppressive therapy”를 주제로 함께 발표했다.

데일리벳 커뮤니티

두 번째 발표는 내과와 외과,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Feline inflammatory poly case”를 주제로 함께 발표했다.

이날 진료부 증례 세미나에는 병원장을 비롯해 내과, 외과, 산과, 안과, 영상의학과 등 총 9명의 교수가 참석해, 담당 과를 넘나들며 활발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펼쳤다. 발표자와 질의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피드백이 오갔으며, 병원 운영과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개진됐다.

대학원생들 또한 다른 전공의 시각에서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토론에 참여하며, 케이스를 다각도로 관찰하고 협진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진료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학문적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봉주 병원장은 “다양한 현장 경험과 임상 사례를 공유하며 진료 역량 발전의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

“협진을 통한 임상 역량 강화” 전남대 동물병원 진료부 증례 세미나 성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