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도에서 기자로, 현장을 바라보다” 13기 데일리벳 학생데일리벳 베팅 발족
데일리벳 제13기 학생데일리벳 베팅, 인천 검역 현장에서 시작을 열다

데일리벳 베팅사신문 데일리벳 제13기 학생기자단이 발족했다.
6월 27일(금)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 검역탐지견센터에서 데일리벳 12기 학생데일리벳 베팅 해단식과 13기 학생데일리벳 베팅 발대식이 함께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1명씩 선발된 제13기 학생기자 10명과 제12기 학생데일리벳 베팅, 데일리벳 윤상준·이학범 대표가 참석했다.
워크샵은 ▲인천공항지역본부 소개 ▲수입동물 검역절차·동물검역계류장 업무 소개 ▲ 검역탐지견 업무 소개 및 훈련 견학 ▲동물검역계류장 현장 견학 ▲12기 데일리벳 베팅 시상식 ▲12기 데일리벳 베팅 인수인계 및 소감 발표 ▲13기 데일리벳 베팅 발대식 순을 진행됐다.
이주희 주무관(인천공항지역본부 화물검역과)은 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의 조직 구성과 각 과의 주요 업무를 설명했으며, 유혜진 주무관(특수검역과)은 중·대동물, 개·고양이, 조류 등 유형에 따른 검역 절차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어 최연규 주무관(특수검역과)은 검역탐지견의 시설 현황과 업무 전반을 비롯해, 근무를 마친 탐지견의 복지 및 민간입양 제도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탐지견이 퇴역 후 일반 가정에 입양돼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검역탐지견 민간입양 제도’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검역본부는 은퇴 검역탐지견 민간 입양을 분기별로 연 4회 실시한다.
강연 후에는 최연규 주무관과 함께 홍보관 및 훈련 시설 견학, 유혜진 주무관과 함께 동물검역계류장 현장 견학이 진행됐다.

12기 기자단 시상식에서는 조은비 단장(충북대)·강원정 부단장(전남대)이 공로상을 받았고, 최다기사상은 어승현 기자(강원대), 최우수기자상은 조예원 기자(충남대)가 수상하며 13기 기자단의 본보기가 됐다.
13기 학생기자단 단장에는 경북대 이한희 학생, 부단장에는 전남대 박연우 학생이 선임됐다.
13기 이한희 학생데일리벳 베팅장은 “데일리벳과 수의계의 발전에 대해 사려 깊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였다는 점에 감명받았다”며, “학교와 지역의 소식을 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우리 주변에 명랑한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데일리벳 베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3기 박연우 학생기자부단장은 “부단장으로써 데일리벳 학생데일리벳 베팅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1년간 함께 만들어 갈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13기 학생기자단 정지영(강원대), 심현정(건국대), 이한희(경북대), 박지윤(경상국립대), 박나린(서울대), 박연우(전남대), 황유진(전북대), 유찬주(제주대), 김민지(충남대), 이혜수(충북대) 기자는 앞으로 각 데일리벳 베팅과대학 행사와 데일리벳 베팅계의 소식을 전문성, 정확성, 신뢰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달할 예정이다.

하늘길의 시작점, 인천에서 13기 데일리벳 베팅의 발걸음이 시작됐다.
밤낮없이 일하며 안전을 책임지는 검역탐지견처럼, 데일리벳 13기 학생데일리벳 베팅도 수의계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현장의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다.
박나린 기자 022182@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