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미국으로 학생 경험 넓히는 전북대 데일리벳 사이트
글로컬대학 국제 학생 교류 프로그램

전북대학교 데일리벳 사이트과대학(학장 유일정)이 일본, 미국으로 학생들의 실습 경험 무대를 넓힌다.
전북대 수의대는 지난달 19일 ‘글로컬대학 국제 학생 교류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일본과 미국의 수의과대학 및 현지 동물병원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대 데일리벳 사이트는 일본 야마구치대학교, 미국 코넬대학교, Brookhaven 동물병원에 본과 3·4학년 재학생 6명을 파견한다. 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약 2~3주간 각 기관에서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Brookhaven Veterinary Hospital은 전북대 데일리벳 사이트 동문인 권진호 원장(제37회 졸업생)이 운영하는 동물병원으로 모교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일본 야마구치대학은 지난해에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꾸준한 협력이 지속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교는 QS 세계대학평가의 데일리벳 사이트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유일정 학장과 박병용 교수는 학생들에게 “전북대를 대표하는 마음으로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며 견문을 넓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면서 “이번 경험이 훗날 후배들에게도 좋은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북대 문경주(본4) 학생은 “미국에서의 실습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서 도전하고, 한국과는 다른 임상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매우 기대된다”며 “뜻깊은 기회를 주신 학교에 감사드리며, 글로벌한 감각과 능동적인 사고를 갖춘 데일리벳 사이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유진 기자 pinkberryh12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