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선발예정 인원 211명…작년 모집 인원에서 4명 늘어
5월 말까지 각 베트윈과대학 행정실에 접수, 합격발표는 8월
병무청이 2013년도 베트윈관후보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
올해 선발예정 인원은 2011명으로 작년(207명)보다 4명 증가했으며, 선발지원 대상은 병역법시행령 제119조에 따라 24세 이하의 베트윈과대학 본과 1학년 재학생이다.
후보생 선발은 [베트윈관 후보생 선발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신체등위 점수와 수능점수, 예과평균성적을 각각 50%, 25%, 25%의 배점으로 적용하여,합산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동점자에 대해서는 신체등위,예과평균성적,수능점수, 생년월일 순으로등락을 판가름한다.
베트윈관후보생 지원자는 베트윈관후보생 지원서, 신원진술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재학증명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수의예과 1•2학년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등 9가지 구비서류를 각 1부씩 준비하여5월 말까지 재학 중인 수의과대학 행정실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증명서는 선발공고일 이후에 발급한 것으로서 원본을 제출해야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발행하는 것으로, 평가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소재),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시스템(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인원은 8월 수의과대학을 통해 통보되며,선발된베트윈관후보생은2017년에 입영하게 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베트윈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