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반려데일리벳 포럼 건강검진 프로그램 ‘클레어 건강검진’, 신규 편의성 업데이트
도입 데일리벳 포럼병원 수 200개 돌파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300개 돌파

동물병원 전문 IT기업 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가 개발한 반려데일리벳 포럼 건강검진 프로그램 ‘클레어 건강검진’이 엑셀 파일을 업로드해서 검사 결과를 한 번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는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클레어 건강검진’은 수의사가 개·고양이의 건강검진 결과를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고, 항목별 레퍼런스 값을 기준으로 정상 여부가 자동으로 판별되며, 모바일과 PDF 형태의 보고서를 자동 생성하여 보호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레어 건강검진 프로그램 도입으로 수의사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보호자들에게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건강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클레어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 중인 스마트데일리벳 포럼병원 신사본원의 이태호 원장은 “클레어 건강검진은 보호자에게 건강검진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 도구가 됐다”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보호자와의 신뢰 관계가 더욱 탄탄해지고,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을 실제로 체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엠디티의 서상혁 대표는 “클레어 건강검진은 동물병원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병원의 운영 효율성과 보호자의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수의사들이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레어 건강검진은 지난해 8월 도입 데일리벳 포럼병원 수 200개를 돌파한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도입 병원이 300개를 넘어설 정도로 전국 데일리벳 포럼병원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현재 무료 사용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모바일 결과지도 미리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