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 건립`


0
우리 데일리벳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김기현새누리당우리 데일리벳후보
김기현 새누리당 울산시장 후보

울산광역시 수의사회에서 건의한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가 김기현 새누리당 울산시장 후보의 공약으로 채택됐다. 김기현 후보의 7가지 약속 중 4번째 약속인 '건강한 문화가 있는 품격있는 도시'의 실천사항으로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 건립'이 지정된 것이다.

공약으로 지정된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는 ▲유기동물 보호소 ▲유기동물 교육장(교육 후 동물매개치료센터 또는 반려우리 데일리벳 체험장 활용) ▲반려우리 데일리벳 보호자 교육장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산책로 ▲반려묘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망라하는 규모다. 울산광역시 수의사회는 전국 광역시 중 유일하게 동물원이 없는 울산에 동물원 대신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가 필요하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산시수의사회는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가 시민들이 서로 어울리고 화합하는 장소로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를 성숙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 데일리벳애견공원_우리 데일리벳애견한마당
지난해 11월 30일 울산애견공원에서 진행된 `울산애견한마당` 사진

울산시에는 이미 전국 지자체 최초 애견운동공원이 지난 2012년 3월 남구에 1750㎡ 규모로 건립된 바 있다. 울산 애견운동공원에는 연평균 1만4천마리의 반려견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 중 15%는 울산이 아닌 타지역에서 방문할 정도다.

또한 대형견 운동장, 소형견 운동장, 애견 수영장, 장애물 경기장, 모래 운동장 및 관리동(응급처치실, 애견문화교실, 동호회실, 애견숍)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편, 김기현 후보는 12일 중구청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새누리당 울산시장 후보 경선에서 51.6%의 득표율로 강길부 의원을 제치고 울산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반려우리 데일리벳 문화센터 건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