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진료 늘리는 공공데일리벳 커뮤니티병원, 성남 주6일 전환에 순천은 일요일도 진료

유기동물만 진료하던 순천공공동물병원, 취약계층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진료도 시작


0
데일리벳 커뮤니티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커뮤니티

지자체 공공데일리벳 커뮤니티병원의 주말 진료가 늘어나고 있다.

65세 이상 시민의 경우 소득이나 재산 수준과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문제인 성남시립동물병원이 올해부터 주6일(월~토)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에는 순천시반려유기동물공공진료소(이하 순천시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공공진료소)가 일요일 진료를 시작한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6일 “조곡동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문화센터 2층에 있는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공공진료소에서 오는 4월 20일부터 공공동물병원 중 전국 최초로 일요일 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관내 동물병원 휴무일인 일요일에 긴급한 치료와 진료가 필요한 유기동물과 취약계층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의 응급상황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진료소에서 응급 처치와 진료·치료 후 중증인 경우 인근 대형동물병원으로 인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기존에 유기동물만 진료하던 순천시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공공진료소의 진료 대상이 ‘취약계층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로 확대된다.

취약계층은 심한 장애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독거노인이며, 유료로 진료를 하되 감면 적용해 주는 시스템이다.

진료를 희망하는 순천시민은 방문 전, 유선으로 진료 가능 여부를 사전 상담하고 예약 후 방문해야 하며, 본인 신분증 등을 제시해야 한다. 또한,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은 동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대상별 2마리 이내, 마리당 연 20회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은 휴일에 자녀가 아프면 달빛어린이병원에서 진료받을 수 있다. 이제는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도 휴일에 아프면 공공진료소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며 “이로써 사람과 동물이 모두 살기 좋은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친화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반려데일리벳 커뮤니티 공공진료소는 2023년 8월 담양(담양군 반려유기동물 공공진료소)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생긴 공공동물병원이다. 현재까지 1,600여 마리의 동물을 진료했다. 순천시는 “전국 공공동물병원 중 유일하게 실질적으로 입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말 진료 늘리는 공공데일리벳 커뮤니티병원, 성남 주6일 전환에 순천은 일요일도 진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