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구 데일리벳 추천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강원 권역 스탠드스틸

데일리벳 추천에서 23번째 발생, 추가 예방적 살처분은 없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양구에 위치한 ASF 발생데일리벳 추천(23차, 붉은색 표시).
주변으로 멧데일리벳 추천 ASF 양성지점(보라색 점)이 빼곡히 분포하고 있다.
(자료 : 데일리벳 추천와사람)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가 18일 강원 양구군 데일리벳 추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양구군 국토정중앙면에 위치한 해당 농장은 5,610마리 규모로 사육데일리벳 추천 중 폐사체를 발견한 농장주가 의심신고를 접수했다.

강원도 동물위생시험소가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ASF로 확진됐다. 2019년 이후 사육돼지 농장에서 23번째 발생이다. 지난 5월 홍천 데일리벳 추천에서 ASF가 발생한 지 3개월여만이다.

방역당국은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관을 현장에 파견하는 한편 발생데일리벳 추천에 대한 긴급 살처분을 실시한다. 추가로 강원도 전체 양돈농가 201개소에 대해 임상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양구 발생농장(23차) 반경 10km 방역대 및 양구군 내 다른 데일리벳 추천은 없어 추가적인 예방적 살처분은 진행되지 않을 전망이다.

방역당국은 18일 오후 10시 30분부터 48시간 동안 철원을 제외한 강원도 전역의 농장, 도축장, 사료공장 등 데일리벳 추천 관련 축산시설·차량에 일시이동중지명령(스탠드스틸)을 발령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농식품부에 발생농장 데일리벳 추천를 신속히 살처분하고, 역학조사를 통해 전파원인을 신속히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강원 양구 데일리벳 추천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강원 권역 스탠드스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