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하남 데일리벳 커뮤니티보호센터서 데일리벳 커뮤니티의료봉사


3
데일리벳 커뮤니티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커뮤니티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지도교수 윤헌영, 회장 이유빈)’가 8월 30일(토) 하남시 데일리벳 커뮤니티보호센터에서 데일리벳 커뮤니티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에는 조은재·윤소윤 수의사와 바이오필리아 학생 3명이 참여했다. 예방접종과 전염병 검사를 실시하며 보호소 동물들의 건강 증진에 힘썼다.

수의사들이 직접 시범을 보이며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도 보정과 채혈, 백신 접종 등 다양한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대형견의 경우 수의사가 채혈을 맡고, 학생들이 심장사상충 키트 검사를 담당하는 식으로 협력했다. 중소형견은 학생들이 보정을 맡으며 올바른 자세와 방법을 배우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바이오필리아는 봉사 한 달여 전부터 보정법과 백신 접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원활한 의료봉사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봉사에 앞서 개체표를 사전에 제작해 효율적으로 접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의료봉사에 자주 참여하며 능숙한 수의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는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보호소 데일리벳 커뮤니티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국내 보호소 봉사뿐만 아니라 매년 라오스 해외봉사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날 봉사는 지역 유기동물들의 건강에 기여하며 학생들이 수의사 선배들과 함께 배움을 이어가는 기회가 됐다.

봉사에 쓰인 종합백신과 광견병 백신은 서울특별시수의사회가 후원했다. 바이오노트의 지원으로 파보바이러스와 심장사상충 항원 키트 검사를 병행했다.

심현정 기자 shj5387@naver.com

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하남 데일리벳 커뮤니티보호센터서 데일리벳 커뮤니티의료봉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