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메드제약, 반려데일리벳 포럼 의료기기 시장 첫 진출..‘조인힐HA’ 주사제 출시

반려데일리벳 포럼 수술 후 조직의 유착 및 마찰 감소, ‘윤활’ 통한 관절질환의 개선까지 기대


8
데일리벳 포럼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포럼

히알루론산(HA)을 활용한 인체용 의약품·의료기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니메드제약(주)’가 2025년 1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고, 데일리벳 포럼용의료기기 조인힐HA 주사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유니메드제약은 연간 2,000억 원 매출 달성을 앞둔 인체용 의약품·의료기기 전문 제약사다. 특히, 히알루론산(HA)을 활용한 의약품·의료기기 제품의 시장 리더로써, 인체용 GMP 설비에서 생산하는 10가지 제품(관절주사 2종, 유착방지제 3종, 안과 수술용 점탄성 물질, 안과용 점안제 등)으로 연간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하는 데일리벳 포럼용 의료기기 조인힐HA 주사제는 기존에 엄격히 관리 중인 인체용 의료기기와 동일한 무균 제조·설비에서 제조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데일리벳 포럼용 의료기기 제조업/KVGMP를 취득했고, 원료의약품 등록(DMF)이 인증된 것과 동일한 인체용 주성분을 토대로 제조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성 및 유효성 측면에서 우수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인힐HA 주사제는 다양한 강점을 가진다.

수술 후 조직 간 유착 형성을 억제하여 유착에 따르는 수술 후 부작용과 재수술 빈도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기존 경쟁제품 대비 점도·탄성이 높아 성능이 우수하며, 주입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사용상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다는 것이 유니메드제약 측 설명이다. 관절염 등 질환이 있는 반려데일리벳 포럼의 관절 윤활 증가 및 염증 억제 효과를 통해 동물의 운동성과 치료 효과를 도모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증가하는 반려데일리벳 포럼의 백내장 수술에서 필요한 점탄 물질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인힐HA 주사제의 강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유니메드제약은 이미 국내에서 31년간 사용되어 온 히알루론산(HA) 제제에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있어 기존 의료기기 대비 월등히 경제적인 가격에 공급이 가능하다. 수의사들의 부담을 줄여 반려데일리벳 포럼 치료 옵션 선택 시, 비용·수익성 측면에서 경쟁력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절주사로써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체중 4kg을 기준으로 한쪽에 0.5ml, 양쪽에 1ml 주사한다(16kg 이상 개체는 한쪽에 1ml). 주간 1회, 2주간 주사하고 6개월 주기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기존 PN 제제와 사용 방법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유니메드제약 ‘조인힐HA 주사제’는 2025년 3월 29일~30일 개최된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전시되어 큰 관심을 받았으며, 2025년 10월 31일~11월 2일 개최될 아시아태평양 소동물수의사대회(FASAVA 2025)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제품 공급은 데일리벳 포럼용 의약품의료기기 전문 공급업체 ‘브이에스팜(주)’이 맡았다. 4월부터 판매 중이다(제품문의 : 유니메드제약 02-2240-5272 / 브이에스팜 02-3436-8252).

유니메드제약, 반려데일리벳 포럼 의료기기 시장 첫 진출..‘조인힐HA’ 주사제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