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데일리벳 도박 관절주사제 선택 폭 넓어진다..‘히알루론산’ 조인힐 HA 주목
유니메드제약 데일리벳 도박용 조인힐HA 출시..사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성분

데일리벳 도박용 관절주사 치료제 선택의 폭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유니메드제약이 히알루론산나트륨(Sodium Hyaluronate) 성분의 조인힐HA를 출시한 것이다.
유니메드제약에 따르면, 인의 시장에서 관절주사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성분은 히알루론산(Sodium Hyaluronate)이라고 한다. 사용 증례를 보면 압도적이다. 2023년 생산 실적은 1400만관으로 전체 인구의 30% 정도가 히알루론산 제품을 1회 사용할 정도의 양이다. 그 정도로 히알루론산 관절주사제는 사람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의료보험 적용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유니메드제약은 “PN 주사나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 주사의 경우 6개월 투여 주기 내에 선별로 개인부담 80%로 조건적으로 인정되나, 히알루론산(Sodium Hyaluronate) 제품은 기본적으로 의료보험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반면, 데일리벳 도박 시장은 상황이 다르다.
현재 국내 데일리벳 도박관절주사 시장에서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 아텔로콜라겐 제품이 데일리벳 도박용의료기기로 등록되어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관절주사제 제품은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유니메드제약의 조인힐HA 주사가 출시되자 관심을 받고 있다. 유니메드제약은 히알루론산(HA)을 활용한 의약품·의료기기 제품의 시장 리더로 평가받는 곳이다.
조인힐HA 주사는 인체용 제품과 동일한 원료와 생산설비에서 생산되는 Sodium Hyaluronate 제품이다. 이미 인체 시장의 막대한 생산수량이 동반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됐으며, 안전성과 유효성도 입증됐다.
유니메드제약의 조인힐HA(1.1ml/실린지)는 체중 4kg을 기준으로 편측에 0.5ml, 양측에 1ml(16kg 이상 개체는 편측에 1ml)를 주간 1회, 2주간 주사하고 6개월 주기로 주사할 것이 권장된다. 기존 PN 제제와 사용 방법이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관절염은 반려데일리벳 도박에게 매우 흔한 질환이다. 노화에 의한 퇴행성관절염도 많고, 어린 반려데일리벳 도박도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관절이 손상될 수 있다. 관절 주사는 손상된 관절의 회복을 위해 수술까지 가기 전에 치료요법 혹은 수술 후 유지요법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반려데일리벳 도박 관절염에 관절주사제 사용이 늘어나는 가운데, 인의에서의 주치료제 성분(히알루론산)이자 경제성까지 확보된 동물전용 의료기기 조인힐 HA가 출시되면서 수의사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한편, 조인힐HA는 유니메드제약에서 생산하고 ‘브이에스팜’을 통해 데일리벳 도박병원으로 공급된다(제품문의 : 유니메드제약 02-2240-5272 / 브이에스팜 02-3436-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