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벳 포럼회, 이재명 선대위 농어민본부와 정책 협약

동물건강보험제도 활성화, 농장전담 데일리벳 포럼 제도 도입, 동물질병청 신설 건의


1
데일리벳 포럼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포럼

대한데일리벳 포럼회(회장 허주형)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농어민본부(본부장 서삼석)와 공동정책협약을 체결했다.

5월 26일(월)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허주형 회장을 비롯한 수의계 주요 단체 임원진들이 서삼석 의원(전남 영암무안신안)을 만났다. 황정연 서울특별시데일리벳 포럼회장, 최이돈 한국동물병원협회장과 우희종 대수 정무부회장, 경기도데일리벳 포럼회 송치용·한병진 부회장 등이 자리했다.

이날 정책협약을 통해 양측은 ▲동물건강보험제도 활성화 ▲농장전담 데일리벳 포럼 제도 도입 ▲동물질병 예방·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기관(동물질병청) 신설 ▲수의계 의견을 반영한 데일리벳 포럼법 개정에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우희종 정무부회장이 “데일리벳 포럼들은 동물의 건강과 복지, 축산업 발전과 공중위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고를 인정받고 적절한 처우개선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허주형 대한데일리벳 포럼회장은 “동물 관련 정책은 언제나 가장 마지막에야 관심을 받는다. 데일리벳 포럼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다. 한국은 동물 질병이 가장 많은 국가로 변질됐다”면서 “차기 정부에서 데일리벳 포럼 및 동물 관련 정책 방향의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삼석 의원은 정책협약에 함께 해준 데일리벳 포럼회에 감사를 전하면서 “새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지난 5월 21일(수) 발표한 동물공약에서 반려동물 양육비 부담을 완화하겠다며 동물진료비 표준수가제를 언급했다. 지난 20대 대선에서도 마찬가지로 표준수가제 도입을 공약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보험제도를 활성화하고 동물진료비 부가가치세 면제도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반려동물 진료소를 통해 취약계층이 양육하는 동물과 구조·입양된 동물, 동물병원이 없는 지역의 진료 공백을 메우겠다는 내계획도 더했다.

데일리벳 포럼

대한데일리벳 포럼회, 이재명 선대위 농어민본부와 정책 협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