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H5·H7·H9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 동시검출 유전자진단법 특허출원

H5, H7, H9형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 표준품 수의유전자원은행 통해 민간 분양


0
데일리벳 추천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조류인플루엔자(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 3종을 동시 검출할 수 있는 정밀검사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검역본부는 H5, H7, H9형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를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유전자진단법을 개발해 2일 특허를 출원했다.

이들은 국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다. H9N2형 저병원성 데일리벳 추천는 국내에 상시 발생하고 있고, 겨울철에 주로 유입되는 고병원성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도 H5형이다.

검본은 이들 3종을 동시 검출할 수 있는 검사법이 데일리벳 추천 예찰 검사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검본이 보유하고 있는 H5, H7, H9형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의 불활화 표준품을 한국수의유전자원은행(KVCC)에 기탁했다. 대학 등 민간 외부기관도 필요시 이를 분양받아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이윤정 검본 조류인플루엔자연구진단과장은 “민간부문 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검역본부 H5·H7·H9 데일리벳 추천 바이러스 동시검출 유전자진단법 특허출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