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임상우리 데일리벳회, 임상수의학회 현장서 학술대회 개최
등록 2016.05.20 18:31:33
조종문 기자 jjdal1989@dailyvet.co.kr
0
한국말임상우리 데일리벳회(Korean Equine Veterinary Association, 회장 양영진)가 임상수의학회와 함께 말임상 학술대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는 21일과 22일 양일간 강원대 6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말임상우리 데일리벳회는 대회 이틀째인 22일 오후 말임상에 관한 4개 학술세션을 진행한다.
이날 세션에서는 마사회 김하기, 조영재 우리 데일리벳가 말에서의 마취와 수술, 세포치료제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조길재 경북대 우리 데일리벳대 교수가 말 혈액형의 응용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 간다.
특히 마지막 세션에서 말의 발굽질환에 대해 강연할 양재혁 한국농수산대 교수는 올해 국내서적으로는 최초로 ‘말발굽학’을 발간한 바 있다.
‘말발굽학’은 우리 데일리벳뿐만 아니라 생산자와 관리사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발굽의 구조와 기능부터 영양관리, 질병 등을 소개했다.
현재 말임상우리 데일리벳회는 말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우리 데일리벳뿐만 아니라 타 산업동물 임상우리 데일리벳로서 말 백신접종 사업 등에 참여하는 말 방역우리 데일리벳와 학계인사 등 60여명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종문 기자 jjdal1989@dailyvet.co.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우리 데일리벳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