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대, 美 동문 동물병원과 임상교육 협력
방학 활용 미국 해외실습 기회 확대..Pacific States University와 협력 계획도
황령민 기자 ryungminhwang@gmail.com
4

건국대학교 데일리벳 사이트과대학(학장 최양규)이 해외에서 활약하는 동문들과 함께 데일리벳 사이트학 교육 협력에 나선다.
건국대 데일리벳 사이트대는 4월 11일(금)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Animal medical Center, Valencia 및 Crescenta Valley veterinary hospital과 MOU를 맺고 이 같이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건국대가 매년 방학 기간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는 수의임상실습 국제단기프로그램을 위해 마련됐다.
오현 동문이 운영하는 Animal medical Center, Valencia와 윤기종 동문(재미한인데일리벳 사이트사회(KVSA) 회장)이 운영하는 Crescenta Valley veterinary hospital에서 수의대생의 현장 실습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양규 학장은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는 김현일·오현·윤기종·현석준 동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건국대학교는 동문 지원과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매년 수의임상실습 국제단기프로그램을 확대해가고 있다.
이번 여름에는 캘리포니아주 Pacific States University와 함께 미국 내 동문 동물병원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PSU 수의임상실습 국제단기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양규 학장은 “학생들이 해외임상실습에서 보다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동문 데일리벳 사이트사들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황령민 기자 ryungminhwang@gmail.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데일리벳 사이트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