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수술, 인의와 데일리벳 잇는 가교 역할’ 메디레이 VET STAR 성료
동물병원서 도입할 수 있는 하이엔드급 의료기기 체험 기회

메디레이(대표 이승준)가 동물병원의 첨단 수술 장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메디레이 페스타 ‘2025 VET STA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9월 한달 간 진행된 VET STAR 행사는 주차별 프로모션과 쇼룸 운영에 이어 9월 28일(일)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컨퍼런스로 화룡점정을 장식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메디레이가 총판 및 대리점을 맡고 있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드트로닉, 스트라이커, 보스톤사이언티픽, 비브라운, 존슨앤존슨이 공식 후원했다.
리가슈어, 핸드드릴 등 일선 데일리벳사들 다수에게 친숙한 기기뿐만 아니라 브레인 네비게이터, 크라이오 어블레이션, 소노펫 초음파 절삭기, ICG 형광조영 장비 등의 첨단장비들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메디레이의 초청으로 컨퍼런스에 참여한 데일리벳사들은 1억원을 상회하는 이들 고가 장비들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메디레이 관계자는 “동물병원에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장비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좀처럼 찾기 어려운 기회”라며 고가 장비 상당수가 이미 몇몇 동물병원에 도입됐고 점차 늘어가는 추세라고 귀띔했다.

이승준 대표는 “첨단 의료기기를 사용하시는 동물병원에서는 인의에서의 운용 표준을 궁금해하시지만, 정식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창구를 찾기는 어려운 실정”이라며 “메디레이가 인의와 데일리벳를 잇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컨퍼런스도 인의와 데일리벳 분야의 뇌수술, 최소침습수술(MIS)을 함께 다뤘다.
사람의 신경외과 전문의인 삼성서울병원 이원재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신홍경 교수가 각각 뇌종양 수술과 척추내시경 수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데일리벳 임상에서는 분당 리더스동물의료원의 곽상우 원장이 브레인 네비게이터를 이용한 뇌수술 증례를, 해마루동물병원 손형락 외과부장이 데일리벳분양에서 ICG 형광조영의 외과적 적용을 조명했다.
지난해 한국데일리벳외과학회에 초청 연자로 참여하기도 했던 이원재 교수는 “2022년부터 데일리벳사 분들을 대상으로 여러 번 강의할 기회를 얻었다. 반려동물의 뇌종양 관련 검색량도 예전보다 늘고, 성장하는 시장이라는 걸 느낀다”고 말했다.
최소침습수술은 국내 개원가에서도 이미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척추내시경도 그중 하나다. 올해 한국데일리벳척추내시경연구회가 첫 세미나를 열기도 했다.
이승준 대표는 “현장의 모든 데일리벳사 선생님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메디레이가 함께 하겠다. ‘We empower your success’가 저희의 슬로건”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컨퍼런스를 열고, 복강경 ICG 등 실습 교육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레이 제품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디레이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