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와 엑소좀’ 주제로 열리는 데일리벳 추천 세미나
10월 12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9번째 세미나 마련...줄기세포와 엑소좀 다뤄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

데일리벳 추천 줄기세포 & 재생의학 연구회(SVSRM, 회장 박천식)가 2025년 제9회 세미나를 10월 12일(일)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데일리벳 추천 세미나 주제는 ‘줄기세포와 엑소좀을 이용한 수의 재생치료 임상적 고찰’이다. 최근 일선 개원가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줄기세포 치료와 엑소좀 치료를 다룬다.
첫 번째 강의는 (주)셀투인 김흔수 박사가 ‘동물용 엑소좀의 개발과 임상 적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그 뒤를 이어 충현동물종합병원/동물줄기세포치료센터 강종일 원장이 ‘재생치료에 이용되는 줄기세포와 엑소좀 임상증례’를 발표하고, 마지막으로 박천식 회장이 ‘반려동물 치료에 대한 엑소좀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데일리벳 추천 줄기세포 재생의학 연구회는 “점점 더 널리 확장되어 가고 있는 재생치료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임상에 적용된 케이스 발표로 반려동물의 진료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줄기세포나 엑소좀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과 어떤 케이스에 줄기세포·엑소좀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제9회 데일리벳 추천 줄기세포 재생의학 연구회 세미나(2025 SVSRM Seminar)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연구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데일리벳 추천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