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주소 표준화 연구용역 2종 입찰공고…19일까지 접수

각각 3억 이내, 5천만 원 이내 예산...용역 기간은 8개월·6개월 이내


0
데일리벳 주소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주소

대한수의사회가 동물진료 표준화 관련 연구용역(2개 과업)을 입찰공고했다.

첫 번째 과업은 <데일리벳 주소 절차 표준안 개발 연구용역이다. 추정금액은 3억원 이내(부가세 포함)이며, 과업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8개월 이내다.

건국대학교에서 수행한 이전 연구(데일리벳 주소 표준화 연구용역(진료 프로토콜 표준화))에서 제시된 10종의 다빈도 진료항목*을 바탕으로 데일리벳 주소 절차 표준안 개발하는 내용이다. 또한, 개발된 데일리벳 주소 절차 표준안의 동물병원 보급 및 활용방안도 제안해야 한다.

*외이염, 아토피성피부염, 결막염, 유루증, 중성화수술, 슬개골 내측탈구, 위장관 출혈, 심인성 폐수종, 빈혈, 예방접종

참고로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한수의사회와 지난해부터 동물진료 절차 표준안(표준화된 질병명 및 진료행위 절차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총 100개 항목에 대한 동물진료 절차 표준안을 개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과업은 <데일리벳 주소병원 코드체계 적용 방안 마련 연구용역이다. 추정금액은 5천만원 이내(부가세 포함)이며, 과업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6개월 이내다.

서울대학교에서 수행한 이전 연구(동물진료 정보 표준화 연구용역(질병명, 진료행위 코드 마련))에서 마련한 질병코드 3,774개, 행위코드 4,929개를 바탕으로 동물병원에 코드체계를 보급‧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내용이다.

특히, 데일리벳 주소병원 전자차트(EMR) 사용 현황 및 차트·코드의 호환성을 검토해야 한다.

입찰서류 제출 기한은 10월 19일(수) 오후 4시까지다.

대한수의사회는 “「수의사법」 개정에 따라 2024년부터는 동물의 질병명, 진료항목 등 동물진료에 관한 표준화된 분류체계가 고시될 예정”이라며 “이와 관련하여 동물진료 절차 표준안 개발 및 동물병원 코드체계(질병코드‧행위코드) 적용 방안 마련 정책연구과제 용역을 수행할 연구자를 각각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주소 표준화 연구용역 2종 입찰공고…19일까지 접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