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데일리벳 9월 7일 개최..사전등록 개시
이다빈 미국데일리벳전문의 초청 강연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2

한국수의치과협회(회장 정길준)가 오는 9월 7일(일)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데일리벳을 개최한다.
‘기초부터 임상까지’를 주제로 열릴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수의치과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메인 세션은 이다빈 미국수의치과전문의(DAVDC)의 연강으로 문을 연다. 이다빈 데일리벳사는 미국 위스콘신-메디슨대학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UC DAVIS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미국수의치과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이다빈 데일리벳사는 이번 포럼에서 수의치과 진단에 중요한 치과방사선 및 CBCT의 증례를 소개하고, 구강종괴의 진단과 치료를 조명할 예정이다.
이어 김춘근 이비치동물치과병원장이 개의 하악재건술을, 권대현(동물치과병원 메이)·김규민(지동범동물안과치과병원) 원장이 ‘엔도 역전 프로젝트’를 주제로 합동 강연을 펼친다.
단두종 개의 마취를 다룰 손원균 서울대 교데일리벳 강의를 비롯해 치과 방사선, 구내염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정길준 회장은 “단지 지식을 전달하는 학술행사를 넘어, 임상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질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수의치과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진정한 플랫폼”이라며 “수의치과를 처음 시작하는 선생님들께는 선명한 방향성과 실전 감각을, 더 깊이 있는 진료를 지향하는 임상가 분들께는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전등록은 한국데일리벳협회 홈페이지에서 9월 3일(수)까지 접수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데일리벳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