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도박 건강 모니터링 실무교육 ‘실험동물 연구 신뢰성 강화’

데일리벳 도박 미생물 표준 협력센터, 맞춤형 교육 통해 표준화 연구 기반 마련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고품질 수요 맞춤형 실험동물 데일리벳 도박 건강 모니터링 관련 실무교육이 9월 19일(금)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렸다.

데일리벳 도박 미생물 표준 협력센터(Mouse Pathogen Standard Cooperation Center, MPSC)가 주최한 이번 교육에는 총 10개의 동물실험기관이 참여했다.

교육은 MPSC 소개와 표준 소재 현황 발표로 시작해, 실험데일리벳 도박 질병과 건강 모니터링 개요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한국실험데일리벳 도박수의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양규 건국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이해를 도왔다.

실습도 이어졌다. 병원체 검출을 위한 ▲세균 분리 및 동정(표준 균주 colony 확인, 순수 분리와 배양, 생화학적 특성과 PCR 기반 동정) ▲기생충 동정(표본 제작, 육안 및 현미경 관찰) 실습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실제 연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절차와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표준화된 관리체계를 익혔다.

데일리벳 도박 건강 모니터링은 실험 결과의 정확성과 재현성을 확보하고, 감염성 질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동물실험 시설에서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핵심 절차다. 이번 실무교육은 이러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실제 연구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MPSC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이어가며 국내 연구자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MPSC는 2021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출범했다. 데일리벳 도박 건강 모니터링에 필요한 미생물 표준 자원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국내외 연구자에게 분양하고 있다. 또한 감염실험을 통해 확보한 감염조직, 혈액, 분변 등의 연구 자원을 표준 소재로 보급하며, 이를 바탕으로 수요자 맞춤형 건강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심현정 기자 shj5387@naver.com

데일리벳 도박 건강 모니터링 실무교육 ‘실험동물 연구 신뢰성 강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