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벳 도박회·동물약품협회·도청 초대한 경상국립대 수의대 JOB DAY
허주형 대한데일리벳 도박회 회장, 정병곤 동물약품협회장, 강광식 경남 동물방역과장 초청

2023년 경상국립대학교 데일리벳 도박학과 JOB DAY가 1일(목) 데일리벳 도박학관 107호에서 열렸다. 이번 JOB DAY에는 세 분야의 장(長)이 연자로 나서 각 분야에 대한 설명과 진로 선택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첫 번째 강연자는 강광식 경남도청 동물방역과장이었다. 강 과장은 1991년 경상대, 1993년에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경상남도 축산연구소장을 거쳐 현재 도청 동물방역과장으로 일하고 있다.
연자는 공무원 데일리벳 도박로서의 삶과 원하는 직업을 택하기 위해 고려할 것들을 소개하는 등 진로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했다.
두 번째 강연자는 정병곤 한국동물약품협회장이었다. 정 회장은 1983년 경상대, 1988년에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서기관, 농림축산식품부 검역정책과장 등을 거쳐 현재 한국동물약품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자는 ‘동물약품산업 현황 및 비전’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국내외 동물약품 산업 현황, 현재 떠오르는 반려동물의약품 시장 동향을 소개하며 “동물약품 시장의 전망이 밝다. 대부분 회사가 연 7% 정도 성장할 것이므로 이쪽 분야의 진로를 충분히 고려해볼 가치가 있다고”고 말했다.
세번째 강연자는 허주형 대한데일리벳 도박회장이었다. 허 회장은 1991년 경상대, 1993년도에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92년에 고려동물병원을 개원해 임상데일리벳 도박의 길을 걸었다. 인천광역시데일리벳 도박회장, 한국동물병원협회장을 거쳐 지난 2020년 첫 직선제 대한데일리벳 도박회장이 됐고, 올해 재선에 성공해 제27대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자는 ‘데일리벳 도박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대한데일리벳 도박회의 역사와 직선제 이후의 변화, 데일리벳 도박회 현황 및 미래 계획을 소개했으며,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학부생 때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조언했다.
한편, 경상국립대학교 데일리벳 도박학과 JOB DAY 행사는 매년 개최되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주로 본과 3~4학년 학생들이 참여한다.
안세정 기자 dkstpwjd4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