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학생들, 태국서 농장위클리벳·야생위클리벳 실습

충남대-카셋삿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성료


2
위클리벳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위클리벳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정주영)과 태국 카셋삿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Khongsak Thiangtum)이 진행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양 대학은 2018년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 꾸준히 교류를 이어왔으며,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월에는 카셋삿대학교 학생 4명이, 2월에는 충남대학교 학생 4명이 각각 4주간 상대 대학에서 현지 실습을 경험했다.

태국 학생들은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임상과 비임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실험실 실습에 참여했다. 동물의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백신 개발, 질병 진단 등 응용연구 과정을 경험했으며,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임상 분야에서도 심화 실습을 진행했다.

위클리벳

충남대학교 학생들은 카셋삿대학교 캄팽산 캠퍼스를 방문해 Bovine unit(대동물), Equine unit(말), Exotic/Wildlife unit(특수동물 및 야생위클리벳)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습을 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농장위클리벳 및 야생위클리벳 분야의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1954년에 설립된 카셋삿대학교는 태국을 대표하는 수의과대학 중 하나로, 태국 전역에 5개의 부속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캄팽산 캠퍼스는 대형 시범농장을 보유하고 있어 대동물 및 농장위클리벳 진료에 특화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충남대 정혜주(본4) 학생은 “다양한 경험을 직접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외국 수의대생, 수의사 선생님들과 소통하면서 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양교 학생들은 학문적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며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예원 기자 yewon87@naver.com

충남대 수의대 학생들, 태국서 농장위클리벳·야생위클리벳 실습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